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뚜벅이를 위한 실패없는 역세권 서울 벚꽃명소 best 9

by 태봉봉 2024. 3. 24.
반응형

어제저녁에 집 앞 산책을 나갔는데 벚꽃나무에 꽃봉오리가 잔뜩 올라온 걸 봤습니다. 1~2주 후면 벚꽃이 만개 할 거 같습니다. 추운 겨울에서 갑자기 봄으로 변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벚꽃시즌이 왔습니다. 뉴스를 보니 올해는 예년보다 버꽃개화시기가 앞당겨진다고 합니다. 이번 리뷰는 뚜벅이를 위한 실패 없는 서울 벚꽃명소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미리미리 서울 벚꽃명소 확인하시고 가족, 친구, 연인들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 

 

1. 은평구 신사동_불광천

가장먼저 소개해 드릴 벚꽃명소는 제가 살고 있는 은평구 신사동에 위치한 불광천입니다. 이곳으로 이사 온 지 벌써 5년이 되어 갑니다. 6호선 응암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불광천의 시작점입니다. 여기서부터 약 2km 정도 불광천 좌우측으로 벚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주변에 맛집과 카페등이 많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도 있고 애견동반도 가능합니다. 

은평구 신사동 불광천 벚꽃
불광천 벚꽃

2.  서초구 양재동_양재천

양재시민의숲 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매헌시민의 숲이 나옵니다. 양재천의 벚꽃 명당은 매헌시민의 숲과 양재천 근린공원입니다. 매헌시민의 숲 쪽으로 가시면 천이 흐르는 다리가 보이고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벚꽃나무가 좌우로 있습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시면 양재천 근린공원이 나옵니다. 우면동에서 도곡동까지 벚꽃길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의자와 쉼터도 있습니다. 주변에는 유명한 맛 집고 카페가 많은 곳입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도 있고, 애견동반 가능한 곳입니다. 

 

3. 송파구 잠실동_석촌호수

벚꽃 성지로 빼놓을수 없는 유명한 석촌호수입니다. 석촌호수는 트리플 역세권입니다. 2호선,8호선,9호선 석촌역과 잠실역에서 바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호수 한가운데 고가도로 기준으로 동쪽과 서쪽호수로 나누어집니다. 두 곳 모두 벚꽃터널을 이룰 만큼 장관을 이룹니다. 호수 한 바퀴가 약 2.5km 정도입니다. 석촌호수 주차장도 있고 한 시간에 약 6천 원 정도입니다. 애견동반가능한 곳입니다.

 

4. 송파구 마천동_성내천

석촌호수사 사람많고 복잡하다면 그 옆으로 성내천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2호선 잠실나루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잠실고등학교 뒤쪽으로 가면 됩니다. 성내천을 기준으로 양옆으로 둘레길이 있고, 맞은편 아산병원 앞까지 벚꽃길이 있고, 올림픽공원까지 벚꽃길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성내천 끝쪽으로 팔각정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들 여기서 인생사진을 찍는 포토스폿입니다. 애견동반가능한 곳입니다 근처 풍납유수지 주자장 있습니다 한 시간 약 3천 원 정도입니다.

 

5. 동작구 동작동_현충원

현충원은 한 번쯤 들어본 이름이지만 실제 가본사람은 별로 없더라고요. 지하철 4호선,9호선 동작역에 8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있습니다. 여기는 주차비가 무료라 엄청 좋아요. 또한 서울에서 숨어있는 벚꽃명소입니다. 그 이유는 벚꽃도 많고 예쁜데 일반 벚꽃나무가 아니고, 수양벚꽃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양벚꽃은 아래로 축 늘어져 피는 형태의 나무입니다. 벚꽃나무뿐만 아니라 분홍매화, 개나리, 목련등 봄꽃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방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꼭 확인하고 구경 가세요. 휴무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애견동반가능합니다. 

 

6. 양천구 목동_안양천

양평역과 오목교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안양천은 경기도 안양에서 한강까지 흐르는 하천입니다. 길이가 엄청 길고요, 수도권 중에서는 가장 긴 벚꽃길입니다. 가끔 서부간선도로, 목동 쪽 둑길이동 중에 한 번쯤 보셨을 수 있습니다. 안양전 양옆으로 벚꽃나무가 있고, 중간중간 의자와 쉼터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이용이 어려운 곳입니다. 애견동반가능합니다.

 

7. 영등포구 여의도동_윤중로 

서울벚꽃성지로 너무 유명한 곳입니다. 5호선 여의나루역, 9호선 국회의사당역 두 곳에서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차하기 정말 어려우니 대중교통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벚꽃길은 약 1.7km 정도입니다. 서강대교 남단에서 국회의사당 뒷길까지가 메인 벚꽃길입니다. 개인적으로 사람 많은 주말보단 늦은 저녁시간에 가는 것이 좋았습니다. 

 

8. 광진구 능동_서울어린이대공원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호선 아차산역에서 내리면 서울어린이대공원이 바로 나옵니다.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강력추천합니다. 물론 연인도 추천하고요. 벚꽃뿐만 아니라 동물원, 식물원, 테마정원 놀이동산이 있습니다.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어린이공원은 잔디에 돗자리 깔고 한가롭게 피크닉 즐기면서 벚꽃구경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9. 성동구 성수동_서울숲

서울숲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입니다. 자동차는 비추합니다. 고생만 했어요. 서울숲에 가시면 한강이 가까운 곳에 벚꽃길이 있습니다. 생태숲으로 가는 길이 모두 벚꽃길입니다. 그리고 생태숲 안으로 들어가면 꽃사슴 방사장 우리가 나오고 여기 방사장 위에 육교 같은 작은 다리가 있습니다. 여기가 포토스폿입니다. 다들 여기서 사진을 제일 많이 찍어요. 

반응형